Q: '세션이 만료되었거나 유효하지 않은 요청입니다' 메시지와 함께 결제가 진행되지 않아요. 해결 방안이 있나요?
A: 구글 측에서 크롬의 브라우저 버전을 8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보안정책이 강화되어, 일부환경에서 결제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엣지(Internet Explorer)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Internet Explorer 모드 전환 방법]
1) Edge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기타]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 Alt + F 키 누른 뒤 [설정] 클릭
2) Edge 설정 페이지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눌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페이지로 이동
3) 기본 브라우저 설정 화면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 우측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하고, 설정 변경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
4) 자격인증 사이트에 접속한 뒤 [설정 및 기타] - [기타 도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메뉴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