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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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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 본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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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정보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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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이하 "협회"라 함)가 운영하는 "온라인인증시험사이트(이하 통칭하여 '사이트'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등을 이용함에 있어 "협회"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사이트"란 협회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란 협회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인터넷 웹사이트"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협회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인증센터’를 의미합니다.
6."모바일 서비스"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협회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모바일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명시와 개정
1."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본 약관은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협회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6.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인증시험과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
나.온라인인증시험과 관련된 콘텐츠, 교재등의 결재 서비스
다.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7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인증시험관련 교재를 3회 이상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다.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ㄱ."사이트"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ㄴ."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ㄷ."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나."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인증시험관련 교재를 3회 이상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다.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ㄱ."사이트"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ㄴ."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ㄷ."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1."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필수 수집정보
ㄱ.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시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ID, email,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시험교재 주문 시 배송을 위한 필수정보: 보내는 사람 및 받는 사람의 이름 및 연락처, 배송지 주소
회원서비스 관련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 정보 안내 등을 위한 선택정보: 주소, 직무정보, 마케팅활용동의 여부
회원가입시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ID, email,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시험교재 주문 시 배송을 위한 필수정보: 보내는 사람 및 받는 사람의 이름 및 연락처, 배송지 주소
회원서비스 관련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 정보 안내 등을 위한 선택정보: 주소, 직무정보, 마케팅활용동의 여부
나.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ㄱ.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ㄱ.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2."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교재배송을 위하여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인증시험결재/교재구매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 등에 관하여는 “인터넷 웹사이트”에 등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10.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1."협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였거나 선택한 해당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이용 중지 30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중지 가능에 대하여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파기되거나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되며, 고객님의 재 이용 요청 시 재수집 또는 분리 보관된 정보를 복구하여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합니다.
제10조 "사이트"의 의무
1."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사이트"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 정보의 도용
3."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1."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18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사)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이하 "협회"라 함)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정보주체'는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객'은 '정보주체' 중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용하려는 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협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8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1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회원가입, 회원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여부 식별(확인)
2)고객이 신청하신 상품·서비스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 온라인시험 접수와 응시, 결제 할부 등의 금융서비스, 응시내역 및 정보 확인 및 변경 요청, 문의 사항 처리에 대한 고객만족서비스 등. 3) 자격증, 구매한 상품의 발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문자서비스 가입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4)새로운 서비스·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5)통계학적 분석(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등)
6)고객의 안전한 거래를 위한 부정 거래 방지 목적
7)기타 개인별 맞춤서비스 제공
8)본인확인서비스 제공
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개인정보 항목
①개인식별정보 : 성명, 연락처(휴대전화, 자택, 직장), 주소(자택,직장), 이메일, 직장명, 부서, 직위, 성별
②자격인증정보 : 자격인증을 위한 시험 응시 내역 및 응시 결과와 관련된 시험 및 자격증 정보
- (본인확인서비스 업무처리 시)
-이용항목 : 휴대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 비밀번호, 홈페이지 아이디, 홈페이지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IP Address, MAC Address, CPU ID, HDD Serial number, IMEI, UUID,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쿠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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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협회는 고객이 탈회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방지, 악용방지, 각종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2)협회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나.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다.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라.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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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객으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2)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협회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협회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1)협회는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협회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특히, 협회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이하 "서면 등의 방법"이라 합니다)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만약, 협회가 과실 없이 서면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합니다.
2)협회는 수탁자에게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당해 문서를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3) 협회는 제1조 각 항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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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 위탁의 범위 | 제공되는 정보
(주)고객경영기술원 |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 회원 정보, 회원 결제 정보, 주문/배송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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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협회는 제3자에 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6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협회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7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개인정보의 열람
가.정보주체는 협회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협회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협회는 열람을 요구 받으면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 협회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①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열람을 요구하는 자격인증 정보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2)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가.「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서를 협회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나.협회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ㆍ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제휴사 등 다른 개인정보처리자로부터 적법하게 제공 받은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 요구를 받으면 제공한 기관에도 정정ㆍ삭제 요구를 알려 드리고 그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협회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개인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다.협회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ㆍ삭제를 할 수 없는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①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개인정보의 처리정지
가.정보주체는 협회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서를 협회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협회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①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시에 요구되지 않았던 증빙서류 등을 요구하거나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협회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협회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8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쿠키의 사용 목적 : 협회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에 한해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협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협회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①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②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③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④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⑤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나.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권한 및 기술적 조치
①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협회는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③협회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본인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위조·변조·훼손이 발생할 경우 즉시 협회는 즉각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⑤ 협회는 부득이한 사유로 업무용 컴퓨터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라.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협회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마.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협회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 프로그램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협회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협회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수현
-소속 : 인증사무국
-직책 : 연구원
-전화번호 : 02-6959-5771
나.개인정보관리담당자
-성명 : 김수현
-소속 : 인증사무국
-직책 : 연구원
-전화번호 : 02-6959-5771
-이메일 : kcdma.office@gmail.com
11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ㆍ처리 부서
1)협회는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 게시판 운영과 유선 상 문의 대응을 해드리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협회 대표연락처 : 02-6959-5771
나. 웹사이트 게시판 : 홈 > 1:1문의
12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당한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컴퓨터 등 첨단범죄 신고, 사이버경찰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 118
-URL : http://privacy.kisa.or.kr
나.대검찰청 컴퓨터 등 첨단범죄 신고
-URL : http://www.spo.go.kr
다.사이버경찰청
-전화번호 : 182
-URL : http://www.police.go.kr
13조.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7월 01일에 최초 게시되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