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통계분석 기법의 전반적인 지식과 더불어 실제 마케팅 데이터를 활용한 실무적 분석과 해석을 수행할 수 있는 통계분석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증
자격인증 개요
마케팅 통계분석가는 각종 통계분석 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적절한 분석기법을 능동적으로 선택 활용하고, 분석결과에 대한 종합적인 해석이 가능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는 마케팅 애널리스트로서의 자질과 역량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개인에게 부여되는 협회공인 자격증입니다. 마케팅 통계분석가 자격증은 일반 등급 (2급)과 전문가 등급 (1급)으로 나누어지며, 1급은 2급에 합격한 사람만이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명 | 마케팅 통계분석가(Marketing Statisticia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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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2014 – 4155 (국가등록 민간자격) | |
주관기관 | (사)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 (주무관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
관계중앙행정기관 | 산업통상자원부 | |
시험등급 | 2급 | 통계의 기초적인 개념과 이론 그리고 기술통계분석, 시각적 통계그래프, T-검정 등 기초적인 통계분석 기법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 평가 |
1급 | 요인분석, 회귀분석, 분산분석 등 고급 다변량통계분석 기법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 평가 |
※소비자 알림 사항
- 상기 비즈니스 머신러닝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 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