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DB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과 더불어 실제로 고객 DB를 활용한 실무적 분석방법과 해석역량 강화
자격인증 개요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이해와 SQL(데이터베이스 언어)에 대한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적절히 고객DB를 정의 및 운영하고, 고객데이터 분석 결과에 대한 다차원적이고 종합적인 해석이 가능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으며, 이를 마케팅 전략 기획에 반영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역량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개인에게 부여되는 협회공인 자격증입니다.
자격증명 | 고객DB 분석가 (Customer Database Analyst) |
---|---|
등록번호 | 2014 – 4151 (국가등록 민간자격) | 주관기관 | (사)한국CRM협회 (주무관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관계중앙행정기관 | 산업통상자원부 |
※소비자 알림 사항
- 상기 고객DB 분석가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 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