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CRM 전문가 (CRM Expert)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법을 중심으로 고객경영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략적, 분석적, 시스템적 사고와 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고객경영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
02마케팅통계분석가 (Marketing Statistician)
각종 통계분석 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적절한 분석기법을 능동적으로 선택 활용하고, 분석결과에 대한 종합적인 해석이 가능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는 마케팅 애널리스트를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
03비즈니스 머신러닝 (Business Machine Learning)
빅 데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하여 데이터에 내재된 패턴, 규칙, 연관성 등을 찾아내고,
이를 문제해결을 위해 적용할 수 있으며 자료의 추출, 적재, 변환, 분석, 리포팅 및 전략화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비즈니스 머신러닝를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
04고객DB분석가 (Customer Database Analyst)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이해와 SQL(데이터베이스 언어)에 대한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적절히 고객DB를 정의 및 운영하고, 고객데이터 분석 결과에 대한 다차원적이고 종합적인 해석이 가능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으며, 이를 마케팅 전략 기획에 반영할 수 있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역량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개인에게 부여되는 협회공인 자격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