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시험 종목
             마케팅 통계분석가 2급
 
            마케팅 통계분석가 2급
		
			
        
         마케팅 통계분석가 2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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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통계분석가 2급
        
마케팅 통계분석가 2급은 통계의 기초적인 개념과 이론 그리고 기술통계분석, 시각적 통계그래프, T-검정 등 기본적인 통계기법에 대한 이해와 활용능력을 검정합니다.
기본정보
| 자격증명 | 마케팅 통계분석가(Marketing Statistician) 2급 | 
|---|---|
| 등록번호 | 2014 – 4155 (국가등록 민간자격) | 
| 주관기관 | (사)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 (주무관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 관계중앙행정기관 | 산업통상자원부 | 
| 응시자격 | 제한없음 | |
|---|---|---|
| 출제범위 |  확률통계기초  시각적 통계그래프  기술통계분석 |  T-검정  상관관계분석  범주형 데이터 분석 | 
| 합격기준 | 1, 2교시 평균 70점 이상 (1과목은 이론 필답시험, 2과목은 실기 필답시험으로 모두 객관식이며 각 과목 50분간 진행) | |
| 유효기간 | 자격증 취득일로부터 4년(유효기간 만료 후 재발급 불가능) | |
| 갱신방법 | 만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 등록연장 (유효기간 4년) | |
| 전형료 | 5만원 | |
과목별 가이드라인
| 과목 | 1과목 이론 필답시험 | 2과목 실기 필답시험 | 
|---|---|---|
| 문항 수 및 제한시간 | 총 30문제(50분) | 총 12문제(50분) 분석 실습 4개 세트 출제(한 분석 세트당 3문제 출제) | 
| 문제 유형 | 단일선택형 및 다중선택형 객관식 | 단일선택형 객관식 | 
| 주의사항 | 단일선택형 문제는 가장 적절한 1개의 정답을 선택하는 문제이고, 다중선택형 문제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충족되는 모든 항목을 모두 고르는 문제입니다. 정답에 해당하는 모든 항목을 선택해야 해당 문항에 대한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부분 점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실기 필답시험은 주어진 데이터와 분석 지시사항을 바탕으로 응시자가 직접 분석을 수행한 후 분석결과에 따라 문제의 정답을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주어진 분석 기법을 사용할 수 있는 어떠한 통계분석 도구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 문제예시 | 
                [단일선택형] 분류행렬표를 통해 실제 참인 것 중 참으로 예측된 비율을 뜻하는 지표는 무엇인가? 1) 민감도 2) 특이도 3) 정확도 4) 정분류율 
                [다중선택형] 추정량의 대표적인 성질로 옳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 1) 불편성 2) 유효성 3) 유효성 4) 합리성 | 
                [분석 실습 지시사항 예시] 분석 목적: A 쇼핑몰 1회 평균매출액과 높은 연관성을 지닌 변수 파악 데이터 셋: Ashopping.csv 분석모형: 릿지 회귀모형 귀무가설: 1회 평균매출액과 총할인금액, 할인권사용횟수 간의 선형적인 관계가 존재하지 않는다. 연구가설: 1회 평균매출액과 총할인금액, 할인권사용횟수 간의 선형적인 관계가 존재한다. 
                [단일선택형] 분석 결과, 1회 평균매출액과 총할인금액의 상관계수를 고르시오.  1) -0.017 2) 0.801 3) -0.512 4) 0.325 | 
마케팅 통계분석가 2급 학습을 위한 추천도서
아래 서적 외에도 출제범위에 해당하는 다른 교재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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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명 Step by Step 파이썬 비즈니스 통계분석 저자 김형수 출판사 PREDICS 판매처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가격 32000 특징 협회 추천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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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명 누구나 파이썬 통계분석 저자 타니아이 히로키 출판사 한빛미디어 판매처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 가격 26000 
 
                             
                        
 
							 
							

